834 0 0 0 18 0 2년전 0

강치

독도의 날조된 역사적 진실을 심도있게 그려낸다! 백시종 장편소설『강치』. 탄탄한 주제와 화려한 문체로 알려져 있는 작가 백시종이 우리 역사가 날조된 것은 아닌지, 시대적인 사회정의는 살아있는지, 그 역할은 또 무엇인지에 대하여 심도있게 파헤친 소설이다. 1945년의 독도에서 2013년의 독도가 존재하기까지 그곳에 얽힌 사랑과 배신, 그리고 조작으로 일관된 부적절한 애국의 집단 심리가 빠른 템포로 전개된다. 신문사를 정년퇴임하고 평범한 일상을 사는 나에게 어느 날 손님이 찾아온다. 새로운 국가영웅으로 추앙받는 독도의의용군의 업적도, 활약도 실상을 날조된 것이라고 주장하는 전직 경찰이다. 나 역시 그러했지만, 민간인들에게 지급하는 호국연금에 눈이 어두워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것이라고 사회전반이 그를 ..
독도의 날조된 역사적 진실을 심도있게 그려낸다!

백시종 장편소설『강치』. 탄탄한 주제와 화려한 문체로 알려져 있는 작가 백시종이 우리 역사가 날조된 것은 아닌지, 시대적인 사회정의는 살아있는지, 그 역할은 또 무엇인지에 대하여 심도있게 파헤친 소설이다. 1945년의 독도에서 2013년의 독도가 존재하기까지 그곳에 얽힌 사랑과 배신, 그리고 조작으로 일관된 부적절한 애국의 집단 심리가 빠른 템포로 전개된다.

신문사를 정년퇴임하고 평범한 일상을 사는 나에게 어느 날 손님이 찾아온다. 새로운 국가영웅으로 추앙받는 독도의의용군의 업적도, 활약도 실상을 날조된 것이라고 주장하는 전직 경찰이다. 나 역시 그러했지만, 민간인들에게 지급하는 호국연금에 눈이 어두워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것이라고 사회전반이 그를 묵살하고 매도해마지 않는데…….
백시종

한국문학의 거장. 경상남도 남해 출생으로 1967. [동아일보] 신춘문예 『비둘기』, [대한일보] 신춘문예 『뚝 주변』이 당선되었다. 한국소설문학상·오영수문학상·채만식문학상·류주현문학상·중앙대학문학상·노근리문학상 . 2021년 세종문화상을 수상하였다.
문예바다 발행인, 김동리기념사업회 회장이다.


주요 작품집으로『황무지에서』 『여수의 눈물』 『누란의미녀 』 『호아저씨를 기다리며』 『오옴하르음악회』 『강치』『주홍빛 갈매기』 『들끓는 바다』 『망망대해』 『북망의 바다』 『겨울 두만강』 『환희의 끝』 『그 여름의 풍향계』 『서랍 속의 반란』 『굿바이 수라바야』 『돼지감자꽃』 등이 있으며, 장편소설 『팽』 『자라지 않는 나무들』 『비, 축제에 쏟아지다』 『돈황제』 『달래산 달래강』 『길을 묻는 여자』 『서울의 눈물』 『수목원 가는 길』 『강치』 『풀밭 위의 식사』 『오주팔이 간다』 『물』 등이 있다. 대하소설로 『걸어다니는 산』(전7권), 『대물』(전5권), 『재벌본색』(전5권)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